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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커머스솔루션 플랫폼 내 ‘추천’ 영역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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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지현 기자

승인 : 2024. 12. 02. 08:57

이달 12개 유료 솔루션 무료 체험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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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홈 이미지. /네이버
네이버가 판매자들의 비즈니스 성장 지원을 위해 '커머스솔루션마켓' 내 솔루션 맞춤 추천을 강화한다. 이커머스 내 AI(인공지능) 기술 활용과 추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2일 네이버에 따르면 커머스솔루션마켓은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소싱과 관리부터 마케팅, 판매, 고객관리 등 비즈니스 운영과 성장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22년 오픈했다.

현재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는 81개의 다양한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다. 1개 이상 솔루션을 사용하는 판매자는 16만 명에 이른다. 유료 솔루션 구독자는 전년 대비 170% 이상 증가한 3만6000명을 넘어섰고, 이 중 클로바 AI 기술이 접목된 커머스 솔루션을 사용 중인 판매자도 전년 대비 47% 늘었다.

네이버는 지난 2년간 커머스솔루션마켓을 운영하며 축적해온 판매자의 목소리와 다양한 사용 패턴을 바탕으로 커머스솔루션마켓 서비스 홈 개편을 진행했다. 판매자의 사업 등급에 따라 필요할 솔루션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을 도입하고, 성장 단계별로 나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목적에 따라 솔루션을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주제별 솔루션 탐색과 전시 영역을 개선하고, 최근 많은 이용자들에게 선택 받고 있는 인기 솔루션 목록도 제공하는 등 커머스 솔루션과 활용에 대한 초기 접근성을 보다 높였다.

네이버는 오는 30일까지 '커머스솔루션페스타'도 진행한다. 네이버가 직접 개발한 자체 솔루션 및 외부 개발사의 인기 유료 솔루션 12개를 한 달 동안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해당 솔루션들을 한번도 구독해보지 않은 판매자들이 대상이다.

정민 네이버 쇼핑솔루션사업 리더는 "커머스솔루션이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사례들이 확인이 되고 있어 관련 솔루션의 다양성을 넓혀가고 있다"며 "판매자들이 더 쉽게 구독 여정을 경험하고, 각자의 비즈니스 상황에 딱 맞는 솔루션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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