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금호타이어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9010004919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12. 09. 10:49

글로벌 TOP 100 부문 5위
톱티어 타이어 브랜드 위상 입증
[사진]금호타이어_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금호타이어의 '2023년 애뉴얼리포트'가 미국 LACP에서 주관하는 '2024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의 애뉴얼리포트 부문에서 최고등급인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맹인 미국 LACP가 주관하며 전세계에서 제출되는 애뉴얼리포트·지속가능경영보고서 중 우수작을 선정한다. 매년 대상·금상·은상 등급으로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20개 국가와 500개 기업이 참가했다.

금호타이어의 2023 애뉴얼리포트는 회사의 비전인 'Your Smart Mobility Partner'에 따라 일관성 있게 디자인하고 회사의 경영성과와 향후 방향성을 이해하기 쉽게 시각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총 6개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99점(100점 만점)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대상 수상과 함께 LACP가 전체 수상작 중 가장 우수한 100개 보고서를 선정하는 '글로벌 탑 100'에서도 5위를 차지했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이해관계자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재무 성과 등을 애뉴얼리포트에 잘 반영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경영설명회 등을 통해 '고객가치'를 최고로 실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인 4조 5600억원의 목표를 설정하고 판매 증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기술경쟁력 우위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과 품질을 고도화하고 영업·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