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카카오, ‘동반성장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1010006226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4. 12. 11. 09:11

241211 [카카오사진자료]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식 (1)
카카오는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카카오
카카오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카카오는 2022년부터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 단골'을 운영해왔다. 올해에는 동반위의 지역 상권 디지털 전환 사업에 참여해 제주 칠성로 상점가, 서울 노원구 공릉숲길 상점가 등 지역 상점가를 지원하는 '단골거리' 사업을 함께 진행했다.

'프로젝트 단골'은 전국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을 방문해 1:1 맞춤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고, 상인들이 고객과 온라인 접점을 늘리며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교육 외에도 △톡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매장용 홍보 키트 제공 △오프라인 홍보 이벤트 등을 제공했다. 현재까지 전국 2800여명의 상인에게 디지털 교육을 제공했고, 이를 통해 2800여개 신규 톡채널이 생성되며 73만명의 고객이 친구로 추가됐다.

카카오는 앞으로 '프로젝트 단골'을 더욱 강화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업 지역을 확대하고 업종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업종별 특화 교육, 상시로 상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단골 멘토 육성, 우수 점포를 발굴하는 스타 단골가게 육성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