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아이봄동물병원과 취업보장형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8001003199

글자크기

닫기

박소연 기자

승인 : 2024. 11. 28. 10:11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아이봄동물병원과 취업보장형 MOU 체결 / 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 20일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 충효관에서 아이봄동물병원과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 교수와 아이봄동물병원 이현운 대표원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교육 기관과 실제 현장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전개하기로 약속하며,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동물병원 현장실습, 인턴십 및 졸업 후 취업 연계 등 학생들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협력하기로 했다..

정연수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교수는 “이번 우수 산업체와의 협력은 학과 발전의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이봄동물병원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현운 대표원장은 “국내 반려동물 문화 수준 상승에 따라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의료/케어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어 동물진료를 보조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필요한 실정이다. 교육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과 취업연계 등의 산학협력을 통해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에서 우수한 동물보건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봄동물병원은 서울 중랑구 지역의 대표 동물병원으로 유명 2차 동물병원 출신 대표원장을 비롯한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반려동물 건강검진과 함께 심층 내과 진료와 일반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동물 병원이다.

박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