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 라이즈위원회 공동위원장에 강일구 호서대 총장 선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0010011935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4. 12. 20. 15:16

충남 라이즈 강일구 총장
19일 충남 라이즈위원회 공동위원장에 선임된 강일구 호서대 총장(오른쪽)이 김태흠 충남지사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강일구 호서대학교 총장이 충남 라이즈(RISE)위원회 공동위원장에 선임됐다.

충남도는 지난 19일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라이즈)'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라이즈(RISE) 위원회를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공동위원장 강알구 총장은 "우리 대학은 오래전부터 실사구시의 벤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기관과 협력해 오고 있었다"며,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내 대학과 잘 협력해 충남형 라이즈 모델이 국내 최고의 대표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일 호서대에 따르면 라이즈 위원회 1차회의에서 위원 위촉식, 공동위원장 선임, 충청남도 RISE 기본계획(안) 심·의결이 진행됐다.
충남도 RISE 위원회는 김태흠 도지사, 대학 총장,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충남경제진흥원장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사업계획 수립, 예산 배분, 선정평가 결과심의를 담당하는 최고 의결기구다.

RISE는 교육부가 대학재정지원사업 예산 집행권을 중앙 정부에서 지방자치단체로 이관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내년 전국에서 시행된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