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포시, 양성평등 지역사회 조성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 가이드북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7010014687

글자크기

닫기

군포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12. 27. 10:28

clip20241227082632
/군포시.
경기 군포시는 양성평등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홍보물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적 표현과 편견을 최소화하고 성평등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지침서 역할을 하도록 제작됐다.

시는 아직도 광고, 포스터, 영상 등 다양한 홍보물에서 성역할 고정관념이 재생산되고 있는 실정임을 감안해 제1기 양성평등정책 시민참여단을 발족해 정책홍보물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를 기반으로 전문가 및 시민참여단과 협력해 가이드북 활용방법,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절차, 정책분야별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 Tip, 성평등 관점에서홍보물 점검포인트 및 개선사례, 자체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예시, 성평등한 언어 사용 제안과 함께 홍보물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를 담았다.
본 가이드북은 각 부서 및 공공기관, 유관 단체 등 정책 홍보물을 제작하는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부서 담당자 및 홍보물 제작업체 기획 단계에서 '홍보물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별책으로 제작돼 유용하다.

하은호 시장은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상 속에서 성평등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며 "이번 가이드북이 성평등 문화 확산의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