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레일관광개발, 대전시와 관광활성화 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04010001264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03. 04. 20:20

코레일
4일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왼쪽)와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오른쪽)이 대전시청에서 관광활성화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은 4일 대전광역시와 철도를 활용한 관광 활성화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전광역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와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전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에는 ▲대전 대표 축제(2025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0시 축제)와 연계한 철도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지원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철도 연계 마케팅 및 협력 사업 ▲지역 상생 및 나눔 경영을 위한 협력 ▲기타 관광산업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오는 4월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기간 동안 '꿈돌이 과학열차'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8월 '0시 축제' 기간에는 수도권·부산·울산·광주 등 전국 주요 거점에서 출발하는 축제 연계 철도상품을 운영해 관광객 유입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권 대표이사는 "철도와 연계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대전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지역 관광산업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