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자체 우수 정책 조명…LG헬로비전, ‘헬로 리더스 어워드’ 시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31010016702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3. 31. 09:10

다운로드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뉴스는 지역사회를 변화시킨 우수 정책과 지방정부 리더를 조명하는 '헬로 리더스 어워드'를 개최하고,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헬로tv뉴스는 서울·경기·강원·경남·부산·전남·전북·경북·충남·인천 등 10개 권역에서 매일 지역별 뉴스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하고 있다. 총 88개 기초지자체, 11개 광역지자체의 정책과 행정을 소개한다.

헬로 리더스 어워드는 정책의 혁신성과 실효성을 기준으로 △혁신성장 리더 △지속성장 리더 △열린소통 리더 △문화혁신 리더 △공공행정 리더 등 총 5개 부문에 걸쳐 시상한다. LG헬로비전은 내부 평가와 더불어 지역채널심의위원회 설문조사를 통해 객관성을 확보했고, 수상자 모두 지역뉴스 보도와 연계된 '정책 실천 성과'를 인정받았다.

구체적으로 '혁신성장' 부문은 이완섭 서산시장과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이, '지속성장' 부문은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각각 수상했다. '열린소통' 부문은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이상근 고성군수, '문화혁신' 부문은 신현국 문경시장과 김성 장흥군수가 이름을 올렸다. '공공행정' 부문은 이상호 태백시장이 수상했다.

이들의 정책 사례는 특집 대담 프로그램 헬로 리더스를 통해 소개된다. 지자체장이 직접 출연해 정책 추진 배경과 어려움, 실질적인 성과와 향후 비전을 공유한다.

헬로 리더스는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을 통해 전국 송출되며, 유튜브 '헬로tv뉴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첫 방송은 이완섭 서산시장 편으로 이날 오후 9시 10분 방영된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