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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현지시간)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키 17'은 한 달여간의 극장 상영을 마무리하고 7일 오후 9시(미국 서부 시간 기준) 아마존 프라임을 시작으로 애플TV와 판당고 등 여러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 흥행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에 의하면 지난달 7일 미국을 비롯한 북미 지역 3807개 스크린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약 한 달간 티켓 매출로 이 지역에서 4468만달러(약 653억원), 북미 외 지역에서 7770만달러(약 1136억원)를 각각 벌어들이는 등 총 1억2238만달러(약 1789억원)의 수입을 올렸다.
한국에서는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6일까지 누적 관객수 299만8372명과 누적 매출액 약 296억원을 각각 기록하는데 그쳐 당초 기대했던 만큼의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지난달 하순 봉 감독이 한국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밝힌대로 '미키 17'에는 마케팅·홍보 비용을 제외한 순 제작비 1억1800만달러(약 1700억원)가 투입됐다. 이와 관련해 미국 연예 산업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는 "이 영화의 투자·배급사인 워너브러더스가 마케팅에 8000만달러(약 1169억원)를 추가로 지출했다"면서 "극장이 떼어가는 몫을 고려했을 때 극장 상영의 손익분기점은 약 3억달러(약 4385억원)"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하순 업계는 '미키 17'의 전 세계 티켓 매출이 총 1억4300만달러(약 2090억원)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며 "(극장 상영의) 손실액이 약 8000만달러(약 1169억원)에 이를 수 있다. TV·스트리밍 플랫폼 판매를 통해 손실분을 메운다 한더라도 통상 영화 흥행 성적이 스트리밍 업체와의 계약 금액을 좌우하므로 끝내 적자를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봉 감독이 작품·감독·각본·외국어영화상 등 아카데미 주요 4개 부문을 휩쓸었던 '기생충' 이후 6년 만에 여덟 번째 연출작으로 선보인 '미키 17'은 돈벌이를 위해 복제인간을 자청한 청년 '미키'(로버트 패틴슨)가 얼음 행성 개척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