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동산원-iM금융그룹-네이버 해피빈, 1.4억 규모 사회공헌활동 추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31010018564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5. 07. 31. 16:33

순국선열 등 국가유공자 지원 사업에 활용
ESG 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도
한국부동산원
왼쪽부터 성태문 iM금융그룹 부사장, 이일구 해피빈재단 대표,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이 31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본사에서 열린 '단비 사랑나눔'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하 부동산원)이 iM금융그룹,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1억4000만원 규모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한다.

부동산원은 31일 iM금융그룹과 이 같은 성격의 '해피빈 더블기부' 기부금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사업지원비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해피빈 더블기부는 광복 80주년이라는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부동산원과 iM금융그룹이 3650만원, 누리꾼 기부금 3650만원 등 총 73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는 게 골자다. 순국선열과 호국보훈의 뜻을 담아 국가유공자,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국군장병 등 대상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ESG 사회 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일자리·디지털 3개 복지 부문에서 공모를 진행 중이다.

국민 의견 반영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투표 등을 통해 최우수상 3곳, 우수상 6곳의 기관을 각각 선정한다.

부동산원과 iM금융그룹은 이들 기업에 5000만원씩 총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은철 부동산원 부원장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국민과 함께 기부 문화 확산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기부플랫폼을 활용한 대국민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