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OOP,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LoL e스포츠 중계 협력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6001719087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12. 16. 17:25

(오른쪽부터) SOOP 최영우 대표이사, 라이엇 게임즈 아시아태평양 퍼블리싱 및 이스포츠 오상헌 총괄. /SOOP
SOOP이 라이엇게임즈와 LoL e스포츠 중계 파트너십을 5년간 이어간다.

SOOP은 라이엇게임즈와 콘텐츠 제공 및 중계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2026년부터 2030년까지 LCK 중계에 대한 독점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글로벌 이벤트와 주요 지역 리그 중계 협업을 추진하는 장기 협력 방향이 담겼다.

이번 협약으로 SOOP은 기존 LCK와 퍼스트 스탠드, MSI, 월드 챔피언십 중계는 물론 LPL∙LEC∙LCS∙LCP 등 주요 해외 리그의 다양한 언어 방송 송출권까지 포함한 LoL e스포츠 콘텐츠 제공 범위를 확보했다.

시청 플랫폼 또한 대폭 확대된다. 기존의 웹과 스마트폰, 태블릿 앱은 물론 케이블/IPTV 채널과 LG·삼성·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TV 앱 등으로 중계되는 모든 리그에 대해서 고화질의 중계를 제공할 예정이며, 유저는 TV·PC·모바일 등 상황에 맞춰 원하는 방식으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SOOP이 운영중인 케이블TV/IPTV 채널을 통해서도 LCK 주요 경기를 선택적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SOOP TV는 BTV 234번, 지니티비 129번, LG U+ 120번, 서경방송 256번, 딜라이브 160번, LG헬로비젼 194번에 배정된 SOOP 채널을 통해서 즐길 수 있다.

SOOP은 LCK 공식 방송국에 타임머신(되돌려보기) 기능을 적용한다. 기존에는 퀵뷰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었던 ‘라이브 중 되돌려보기’ 기능을 LCK 공식 방송국에서 PC/APP 시청자라면 1시간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경기 중 놓친 주요 장면이나 교전 순간을 즉시 돌려볼 수 있어 몰입도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SOOP을 통해 선공개 될 예정인 하이라이트와 비하인드 등 다양한 콘텐츠로 리그의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SOOP과 라이엇게임즈는 중장기적으로 LoL 계정과 SOOP 계정 연동 기반의 팬 혜택 제공, 드롭스 적용 확대, 리그 중계방송은 물론, 프로게이머와 스트리머들의 스트리밍을 통한 디지털 아이템 공동 판매 등 단계적 협력 방안도 함께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SOOP은 LCK구단과의 협업, 드롭스, 승부예측, PoM투표 등을 통해 유저들이 보다 몰입감 있게 LCK 및 LoL 글로벌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 강화에 나선다.

SOOP은 T1, 젠지, 프릭스 등 6개 LCK 구단과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체결해 선수 개인 방송과 팀별 콘텐츠를 공식 운영중이다. 팀 페이지에서는 최신 소식, 응원 메시지, 굿즈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연습 과정이나 경기 직후 소감 같은 콘텐츠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구독 유저는 Q&A 기능을 통해 선수·팀에 질문을 남길 수 있다.

스트리머 기반 콘텐츠도 함께 제공된다. 스트리머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중심으로 분석과 실시간 반응을 곁들인 중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저는 채팅을 통해 의견을 나누며 경기를 즐길 수 있다.

SOOP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구단 협업 콘텐츠와 스트리머 중심 콘텐츠를 함께 운영하며, 해외 리그와 글로벌 이벤트까지 포함한 LoL e스포츠 콘텐츠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