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컴투스홀딩스,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 3월 20일 출시…빠른 성장과 협력 플레이 강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4001508482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3. 14. 15:11

쉽고 빠른 성장으로 부담감 확 낮춘 캐주얼 MMORPG
컴투스홀딩스가 신작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를 오는 3월 20일 출시한다. '스피릿 테일즈'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빠른 성장, 캐주얼한 게임성을 특징으로 내세워 기존 MMORPG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사내 테스트에서도 이러한 강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 부담감 확 낮춘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
'스피릿 테일즈'는 동화풍의 배경과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한다. 

다양한 던전과 시간 한정 콘텐츠를 통해 풍부한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른 성장의 쾌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게임에 등장하는 40종 이상의 정령은 깜찍한 외모뿐만 아니라 진화를 통해 전투와 성장에 큰 역할을 한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협력 플레이 요소, 다양한 소셜 콘텐츠도 유저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또한,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 캐주얼한 게임성 합격점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내 테스트에서는 캐주얼함과 빠른 성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다.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와 서브 퀘스트와 사냥 퀘스트 등을 병행하며 성장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게임의 핵심인 정령 시스템의 안정적인 밸런스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쉽고 빠른 성장으로 라이트 유저층도 겨냥
지난달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활발한 코기 탈것'을 비롯해 정령 소환 재화 '정령의 씨앗', '실버' 등 풍성한 선물이 지급된다. 

'스피릿 테일즈'는 3월 2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19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MMORPG 특유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무게감을 덜어내고 아기자기함과 경쾌함을 더한 만큼, 기존 MMORPG 유저들뿐만 아니라 캐주얼하게 게임을 즐기려는 라이트 유저층까지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피릿 테일즈'는 총 5종의 직업을 제공하며, 유저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직업을 선택하고 40여 종의 정령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펼칠 수 있다.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