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레전드 오브 이미르, 1등 클랜 만드는 ‘기부천사’의 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2001337133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3. 22. 14:34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 마스터가 좋아하는 1등 클랜원이 되려면
클랜에서는 모든 활동이 곧 업적. /인게임 캡처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 클랜은 중요성은 날로 커진다. 각종 능력치, 재화, 스킬 등을 가장 확실하게 얻을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 독고다이로 이미르 세계에서 살아남기란 쉽지 않다. 클랜도 스펙이다. 성장 가능성 없는 클랜에 붙잡혀있으면 본인의 성장도 멈춘다. 본인이 속한 클랜이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지 않다면 빠르게 나오는 것이 좋다.

좋은 클랜에 들어갔다면 이 클랜을 유지하고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클랜이 풍요로워지면 결국 클랜원에게 혜택이 돌아온다. 좋은 클랜원이 되고 싶다면 '기부천사'의 마음가짐으로 클랜 활동에 임해야 한다.

기부는 최대로 해주는 것이 좋다. /인게임 캡처
클랜에서는 하루 한 번씩 기부가 가능하다. 기부한 자원들은 클랜 상점에 상품을 등록하거나, 클랜 전쟁 선포 등에 사용된다. 하루에 최대 1만 은화와 2000 엠버를 기부할 수 있는데, 엠버가 너무 부족하다면 일단 은화 위주로 기부한 뒤 여유가 있을 때 엠버를 기부하면 된다. 은화와 엠버 이외에 다이아도 기부할 수 있는데, 다이아는 효율이 높지 않기에 비추천한다.

기부는 최대 액수를 맞추는 것이 좋다. 돈을 쓰는 게 아깝게 느껴질 수 있으나 달리 생각해 보면 이는 일종의 세금이고, 결국 쓴 만큼 혜택으로 돌아온다.
클랜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인게임 캡처

클랜에서만 구할 수 있는 스킬이 있다. /인게임 캡처
가장 눈에 띄는 혜택으로 스킬이 있다. 클랜에 기부하면 기부한 액수에 따라 클랜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이 클론의 증표를 활용하면 상점에서 여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가장 먼저 구매해야 할 것은 하나, 클랜 상점에서만 구할 수 있는 각 직업별 스킬과 공용 스킬이 있다. 두 스킬을 모두 구매하려면 클랜의 증표 3만개가 필요하기에 빠르게 확보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술 협력이 올려주는 능력치가 쏠쏠하다. /인게임 캡처
시간이 날 때마다 기술 협력도 해야 한다. 메뉴를 누르면 30분마다 갱신되어 항상 클랜에 떠 있는 레드닷이 거슬리기도 하고, 일일이 클릭해서 협력 레벨을 올리는 것이 귀찮게 느껴질 수 있지만 어떤 클랜에 들어갔는지에 따라 전투력이 크게 갈릴 정도로 많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전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체력, 방어, 마나, 공격력을 비롯해 다양한 능력치를 올려준다. 여기에 채광, 채칩 등의 대성공 확률 증가, 가방 무게 증가, 드랍률 증가 등 유틸리티도 챙겨주니 필수 요소다.

기술협력을 자주하면 업적도 채울 수 있다. /인게임 캡처
이에 더해 클랜 기술 협력을 자주 하면 함께 만들어가는 클랜이라는 업적을 달성할 수 있는데, 이 업적을 달성하면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는 '협력의 증표'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약간만 부지런하면 쉽게 챙길 수 있는 능력치이기에 확보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기술 협력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데, 웬만하면 클랜 마스터가 추천으로 설정한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유익하다. 원래 클랜 마스터들은 다 계획이 있다.
클랜 협력 보상. /인게임 캡처
여기에 본인과 클랜원들의 다양한 활동에 따라 협력 상자를 비롯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기에 이 역시 놓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챙긴다면, 풍족한 이미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