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소개하는 버추얼 아이돌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30010016298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5. 03. 30. 10:31

외계인 18인 계열사별 혜택 소개
중간 인기투표 결과 이마트 '아트' 1위
이마트
이마트 AI 모델 아트/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다음 달 4일 개막하는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앞두고 계열사별 인공지능(AI) 기반 모델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신세계그룹 주요 계열사가 참여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를 알리기 위해 각 계열사의 특징과 혜택을 반영한 18명의 외계인 캐릭터를 제작했다. 이들은 고객에게 '쇼핑의 설렘'을 전하고자 지구에서 온 콘셉트로 설정됐다.

트레이더스는 대용량 상품의 강점을 살려 근육질 외모의 'TR'을,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의 반려견 친화적 공간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강아지를 품에 안은 '석타필'을 캐릭터로 내세웠다. 안경 쓴 가구 공방 주인으로 등장한 '우즈'는 "가구처럼 네 옆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싶다"며 신세계까사 가구의 매력을 설명한다. 또 주인공과 편한 남사친 사이인 '이사현'은 "내가 필요하면 언제든 보러 와"라며 이마트24의 접근성과 편리함을 알렸다.

공식 유튜브 내 쇼츠에서는 외계인들이 설렘을 잃어버린 여자 주인공 '전소진'을 다시 설레게 하기 위해 각자의 매력을 뽐내며 계열사 혜택을 소개하는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그룹 측에 따르면 외계인 18인 인기 중간 집계 결과(27일 기준) 3위는 보법이 다른 우주 최강 귀족 '신백호(신세계백화점)', 2위는 우주 최강 쇼핑 큐레이터 '지에이(G마켓)', 1위는 알뜰살뜰 우주 최강 월급 지킴이 '아트(이마트)'가 차지했다.

쇼핑페스타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티저 영상 공개에 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외계인 프로필과 함께 구독 이벤트, 포토카드 증정 행사 등이 진행 중이다. 고객들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신을 가장 설레게 한 외계인에게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는 오는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