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부·국회 합동 대표단 오늘 체코 방문…원전 계약 체결식 참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6010001505

글자크기

닫기

유제니 기자

승인 : 2025. 05. 06. 09:24

전략적·포괄적 경제 협력 방안 논의 방침
국민의힘·민주당·개혁신당 의원 참석
발언하는 안덕근 장관<YONHAP NO-2062>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관계 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정부·국회 합동 방체 대표단은 6일 체코 신규원전 계약 체결식 참석을 위해 체코로 향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외교부 등 관계 부처는 방체 대표단이 6~7일(현지시간) 이틀간 체코프라하를 방문해 체코 신규 원전 건설 계약 체결식에 참석하고, 총리 회담 및 상원의장 면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체 대표단은 이 기간동안 양국 간의 원전 및 산업·에너지·건설·인프라·과학기술 등을 포함해 포괄적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토교통부는 인프라 분야에서 지난 9월 체코 교통부와 체결한 MOU를 바탕으로 체코 고속철도 사업과 우크라이나 교통 분야 재건사업에서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계약 체결식에는 한수원, 두산에너빌리티, 대우건설 등 원전 산업 관련 주요 기업 및 자동차연구원, 로봇산업진흥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방체 대표단은 경제부처 장차관급 인사와 국회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정부 측에서는 대통령 특사단으로 임명된 안덕근 산업부 장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 강인선 외교부 2차관, 김성섭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최원호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다.

국회에서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박성민·강승규·박상웅 국민의힘 의원, 허성무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주영 개혁신당 의원이 국회 특별방문단으로 동행한다.
유제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