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 전국 각지서 봉사활동 전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8010015911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5. 03. 28. 15:25

이미지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경기 의정부 지역에서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이 새해에도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샤롯데 봉사단은 물품과 식사 전달 등의 노력봉사를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다. 경기 의정부시 현장 봉사단원들은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올해 설 연휴에 이어 이달 27일에도 각종 반찬을 전달했다.

부산에서는 문현 공동주택 현장 봉사단원들이 지난 설 연휴를 앞두고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갈비탕 등 점심식사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핀 바 있다.

건설업 특성을 살린 시설개선 활동도 적극 전개 중이다. 대구C/S센터에서는 지난 1월 대구광역시 서구에서 장애를 가진 1인 가구 기초수급자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오래된 도배지와 바닥 장판을 교체했다.

경남 창원시 개발사업 현장 봉사단원들은 지난 2월 종합사회복지관 지하 1층 보일러실을 창고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사용하지 않는 보일러와 배관을 철거하는 작업을 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우리 지역주민들이 보다 나아진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전국 곳곳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설업 특성을 살린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까지 따뜻한 손길을 내밀겠다"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