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공항공사, ‘클린업 캠페인’ 시행…“깨끗한 환경 조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auto.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2010001428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5. 04. 02. 16:28

한 달 간 공사 및 상주 기관 7개사 합동 참여
상주 직원·입주자에게 환경미화 활동 상시 독려
사진1_인천공항공사, 깨끗한 환경 조성 위한 클린업 캠페인 시행
지난 1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열린 '클린업 에어포트 캠페인'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사진 가운데)이 참석자들과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상주기관과 함께 쾌적한 공항 환경 조성을 위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상주기관 7개사의 합동 '공항 청결 캠페인'을 이달 동안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비롯해 상주기관, 국적 항공사 및 항공사운영위원회 등 10명의 기관장, 상주직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사뿐만 아니라 기관, 항공사 및 상주직원들이 협력해 환경미화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함으로써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항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참석한 상주직원들은 직접 화장실, 주차장을 비롯한 공용구역의 바닥청소 및 폐기물 수거활동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지난 2022년 도입된 자율주행 청소로봇도 활용했다.

공사는 한 달간 공사 및 공항 상주 직원, 입주자를 대상으로 재활용 분리 배출,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 구체적인 환경미화 활동을 상시 독려할 계획이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공항에 상주하는 모든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쾌적한 공항 환경을 마련해 여객들의 편의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